Members

Blog Posts

Contact Center As A Service Market Size is Predicted to Witness 19.1% CAGR till 2030

Posted by sara James on April 23, 2024 at 8:25am 0 Comments

The global Contact Center As A Service Market size is expected to reach USD 17.12 billion by 2030, registering a CAGR of 19.1% from 2023 to 2030, according to a new report by Grand View Research, Inc. The market growth can…

Continue

Remain Ahead with Tabtouch: Premier Betting & Race Effects Await!

Posted by Harry on April 23, 2024 at 8:25am 0 Comments

In the fast-paced world of horse race and betting, having use of premier betting systems and quick race effects is paramount. Look no longer than Tabtouch, your one-stop location for an exceptional betting experience. With Tabtouch, you not merely get access to premier NSWTab betting but in addition unlock immediate race results, firmly join to gain access to Tatts results, and search in to today's top battle details. It's time and energy to take your betting game to another location level with… Continue

사전에서 365에 대해 알려주지 않는 내용

“내국인 케어직원까지 현지 공장에서 이탈할 정도로 심각합니다.”(국내외 옷차림업계 관계자)

베트남발(發) 생산 차질이 국내외 의류업계를 강타하고 있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확산으로 베트남 공장의 ‘셧다운’이 초장기화되면서 여름 의류뿐 아니라 가을 제품도 제때 공급받기 어려운 상태에 내몰리고 있어서다. 아웃도어회사들은 즉시 겨울철 최대 품목인 ‘패딩’을 받지 못할까봐 발을 동동 구르고 있을 것입니다.

11일 패션업계의 말을 빌리면 지난달 K2코리아 매출은 전년 똑같은 달에 비해 8.1% 떨어졌다. 경쟁업체인 아이더의 지난달 수입도 전년 대비 6% 하락하였다. 베트남 공장 가동 중단으로 겨울옷 출시가 한 달가량 밀린 효과가 컸다. 패션업계 관계자는 “베트남에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델타 변이가 확산되면서 남부 호찌민 공장이 전면 셧다운됐다”며 “가을옷 출시가 늦어지면서 판매에 악영향을 줬다”고 이야기했었다.

베트남은 의류패션 분야에서 중국에 이은 ‘제2 세계의 공장’으로 꼽힌다. 국내외 업체들은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방식으로 베트남 업체와 계약을 맺고 옷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작년 기준으로 3조6800억원어치의 의류를 베트남에서 수입해 미국과 일본에 이어 세 번째로 베트남 의존도가 높다.

베트남 현지 코로나 상황이 악화일로로 치닫고 있어 생산 차질이 단기화되고 있을 것이다. 지난 3일 기준 베트남의 365 하루 확진자는 4만2610명까지 치솟았다. 확산세가 거센 남부 호찌민에 있는 의류 공장은 전부 문을 닫아 주재원도 공장 밖으로 http://www.bbc.co.uk/search?q=365 이동했다. 베트남에서 신발을 생산하는 프로스펙스 지인은 “호찌민에서 상태이 좋은 북부 하노이로 물량을 전부 돌리고 중국과 말레이시아 등 해외로 생산기지를 바꾸고 있을 것이다”고 이야기 했다.

아웃도어 기업을 비롯한 옷차림기업은 즉시의 생산공장 변경으로 급한 불만 끄고 있을 것이다. 패션업계 직원은 “통상 겨울옷은 3~11월에 만들어져 5월부터 판매되는데 이제야 국내에 들어오고 있을 것입니다”고 전했다. 옷차림업체는 추석 대목을 앞두고 발생할 ‘의류 쇼티지’를 막기 위해 일단 인기 의류를 먼저 들여오고 비인기 의류는 예약제로 주문을 받는 등 재고 케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을 것이다. K2코리아 직원은 “전념 상품은 북부 하노이에서 생산해 입고 지연을 최대한 줄이고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겨울철 패딩 판매가 매출의 절대적 비중을 차지하는 아웃도어회사들은 비상이 걸렸다. 여름·겨울 의류 판매가 연매출의 50%를 차지하는 점을 감안하면 절체절명의 당시이라는 게 업계의 얘기다. 이랜드그룹과 휠라 등 의류 회사는 생사업체를 다른 국내 공장으로 돌리고 있지만 역부족이다. 이랜드그룹 직원은 “가을옷은 이미 나와 문제가 없지만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확산이 더 심각해지면 여름옷까지 영향을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인도네시아에도 의류를 생산 공장이 있지만 퇴사하는 직원이 나올 정도로 상황이 심각하다.

국내 기업뿐 아니라 글로벌 소비재 기업들도 베트남의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반응에 주목하고 있을 것입니다. 나이키와 갭, 캘빈클라인, 토미 힐피거 등 미국 소비재 기업 모두 베트남에 생산공장을 두고 있기 때문입니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의 말을 빌리면 전체 물량의 10%가 베트남에서 생산된다. 제공 우려로 나이키 등 해외 의류업체 주가는 흔히 하락세다.

업계에서는 베트남

Views: 6

Comment

You need to be a member of On Feet Nation to add comments!

Join On Feet Nation

© 2024   Created by PH the vintage.   Powered by

Badges  |  Report an Issue  |  Terms of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