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mbers

정말 높은 시급의 아르바이트는 호빠알바

멋진 남자들이 게스트를 술로 접대하고 즐겁게 해주는 곳. 단란주점에 속한다. 하지만 현행법상 유흥주점에 가깝다. 단란주점은 현행법상 접객원을 둘 수 없기 때문이다. 유흥주점의 접객원에는 부녀자만 포함된다고는 한다.

호스트바 - 한국

일반적인 생각과 달리 호스트는 외모도 중요하지만, 실제 종사자들 이야기를 들어보면 말빨도 있고 재미있는 사람들이 에이스인 경우가 많다고 한다. 키 작고 살찐 직원이 가게 에이스라 놀랐는데, 실제로는 매우 재밌게 놀아서 남자들도 인정하더라는 경우도 있다. 룸살롱이 직장 접대 등인 경우가 많은 반면, 호스트는 주로 돈 많은 여자이나 유흥업소 종사자 여성들이 온다는데, 특히 유흥업소 종사자들의 경우 호스트바 접대부(夫)에게 일하느라 쌓인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가는 경우도 꽤 있다고 한다. 남자들 때문에 쌓인 스트레스이니 같은 남자에게 스트레스를 푸는 듯하다. 애초에 이쪽 계통의 일은 누구나 힘들지만 특히나 여성들은 임신 등의 위험도 있고...

호스트바에서도 룸살롱에서 남성이용자와 여성 직원 사이에 일어나는 인권유린이 마찬가지로 일어나는데, 하이힐에 소주을 가득 채워서 마시게 하는 등의 정도가 심한 경우가 생기기도 한다고 한다. 의외로 유명한 여성 연예인들도 암암리에 찾아오는 경우도 꽤 많다고 한다.

여성들만 호스트바 고객으로 받는 곳을 호스트바 혹은 정빠라고 하며, 남자와 여자 모두를 손님으로 받는 곳을 중빠 혹은 준빠라고 하고, 여자만 손님으로 받지만 정빠보다 조금 부족한 수준의 선수들이 있는 디빠가 있었는데, 현재는 구분없이 모두 호스트바 혹은 이반바로 분류된다. 사는 지역에 따른 선수들의 외모나 말빨 등등은 차등이 있지만, 특정 지역을 제외하고는 거기서 거기다. 이반바는 이름 그대로 남성이 남성을 찾아 오는 곳이다.

호스트바라고 하여 여성만 손님으로 받는 것은 아니며, 남자들 위주로 손님을 받는 곳을 선수빠 또는 이반빠라고 한다. 헌데 이런 곳은 일반적인 호스트바가 남성과 청주를 마시는 게 중심이라면 이곳은 2차 성매매가 중심이다. 게다가 성매매 단속은 부녀자를 대상으로 이뤄지므로, 아예 일반음식점(술집)의 형태로 등록해놓고 룸을 만들어놓고 이런 영업을 하는 곳도 많다. 사실 호스트바보다는 일본의 우리센에 가까운 곳이다.

여자 위주로 고객을 받는 곳이라고 해도 원할 경우 호스트가 남자 고객과 2차(성관계)를 가는 경우도 많다고 하며, 때문에 어떤 호스트는 "그거 달린 것만 빼면 여자나 남자나 똑같다"라는 말을 남기기도 한다. 실제 호스트 중에서도 성소수자인 사람이 다른 일자리를 구하지 못해서 하는 경우가 많다.

종합편성채널 JTBC의 탐사코드J에서 2회에 걸쳐서 호스트바에 대해 다루었다. 대체로 업계 내의 경험자들의 이야기와 한계를 이야기하고 있으나, 몇몇 은어를 잘못 소개하기도 하였다. 위의 "뒷빠"(성매매를 하는 호스트바)를 "디빠"라며 정빠에 비해 가격이 싼 곳이라고 소개하였으며. 선수빠를 "잡빠"라 하여 30-40대들이 근무한다고 소개하였다. 선수빠 중 아빠방에 대한 정보를 혼동한 것으로 보이며, 실상은 선수빠나 정빠나 접대부들의 나이는 20대-30대 초반이 대부분이며 그 이상은 아빠방으로 빠지게 된다.

약간의 한국 남자 호스트들 중에서는 다른 나라로 관광가는 여자들, 혹은 현지인 여자들을 상대하기 위해 일본, 중국 등지로 진출하는 사람들도 있다. # # # 원정남

일본

Views: 2

Comment

You need to be a member of On Feet Nation to add comments!

Join On Feet Nation

© 2022   Created by PH the vintage.   Powered by

Badges  |  Report an Issue  |  Terms of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