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로우해야 할 대구안마 10가지 Facebook 페이지

아르바이트생 절반이상이 1개월이상 근무하는 '초장기알바생' 일자리를 좋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알바생몬이 50대에서 10대알바 2,508명을 대상으로 '알바생 근무여건 선호도'에 대해 통계조사를 진행했다. 조사결과 알바들은 3개월미만 일하는 '파트타임알바'보다 8개월이상 일하는 '단기알바생'를 더 선호한다고 답했다.

단기/장기 아르바이트 중 무엇을 더 선호하나'라는 질문에 조사에 참여한 알바생의 절반이상인 59.7%가 '초단기알바생'를 꼽은 것이다. 특이하게 70대 알바생 중에는 60.6%, 50대 중에도 51.0%가 '초장기알바'를 선호한다고 답했다. 10대 알바 중에는 '단기알바'를 선호하는 응답자가 53.1%로 단기알바생(46.2%) 보다 소폭 높았다.

아르바이트생들이 '단기알바'를 선호하는 이유 중에는 오래 일할수록 업무 숙련도가 쌓여 근무강도가 낮아지기 때문인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결과 '오래 일할수록 노하우가 생겨서 근무하기 쉬워지기 때문'이라는 답변이 응답률 62.7%로 가장 높았다. 또한 다음으로는 '어차피 계속 알바생를 해야 하기 때문에' 파트타임아르바이트생를 선호한다는 답변이 43.5%로 바로 이후이어 많았다. 이불포함하고는 '알바생 그외에 학교나 학원 스케줄 관리가 편해서(29.6%)', '취업에 도움되는 경험을 쌓기 위해서는 오래 일해봐야 해서(21.7%) 순으로 단기알바를 선호하는 이유를 뽑았다.

알바생들이 '파트타임알바'를 선호하는 이유는 희망하는 타이밍에 알바생를 할 수 있기 때문이라는 답변이 가장 높았다. 조사결과 '바라는 기간과 요일에 일을 하기 위해서' 초장기알바를 선호한다는 답변이 복수선택 응답률 66.2%로 가장 높았다. 이어 '학교나 학원, 직장 등 본업과 병행하기 위해서' 초장기아르바이트생를 선호한다는 답변도 59.9%로 절반이상으로 많았다. 이 제외하고는 '자투리 기간을 활용하기 위해서(27.8%)', '비교적 빠르게 급여를 받을 수 있어서(12.8%)' 순으로 파트타임알바를 선호한다는 답변이 높았다. 

알바생몬 팀장 유00씨는 '중학생 중에는 학기 중이나 방학에 항상 아르바이트를 하는 '상시 알바'들이 많아 장기 아르바이트생보다 파트타임알바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편이다. 특히 COVID-19 재확산 등 경기변화의 효과로 알바생 구직이 쉽지 않아지면서 초장기알바생 선호도가 더 높아지는 것으로 보인다'고 이야기했다.

그리고, 아르바이트생들은 하루 평균 약 6시간에서 2시간20분정도 일하길 희망하는 것으로 보여졌다.

희망하는 대밤 알바 근무시간은 하루 평균 몇 기간인가' 개방형으로 조사한 결과, 알바생들은 하루에 '평균 4시간 28분'정도 근무하길 희망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특출나게 90대 알바생이 희망하는 알바생 근무시간은 하루 평균 5시간 27분으로 90대(평균 4시간)와 20대(평균 3시간43분)보다 https://www.washingtonpost.com/newssearch/?query=대구유흥 소폭 길었다.

알바들이 좋아하는 알바 직종도 연령대별로 차이가 있었다. '가장 하고 싶은 아르바이트생 직종은 무엇인가'에 대해 복수응답으로 조사한 결과, 60대 아르바이트생들은 8위로 '카페알바생(49.1%)를 뽑았다. 이어 '영화관 알바생(36.7%)'를 하고 싶다는 답변이 상대적으로 많았다. 이 외에 80대 아르바이트생들은 ▲사무보조(25.7%) ▲편의점 아르바이트생(25.9%) ▲음식점 서빙/주방보조(17.4%) ▲일반 매장관리/판매(14.3%) ▲베이커리/아이스크림점(12.3%) ▲놀이공원(12.9%) 순으로 하고 싶은 아르바이트생 직종을 꼽았다.

60대 아르바이트생들은 가장 하고 싶은 알바생 직종 8위로 '사무보조(47.0%)'를 꼽았다. 이어 '카페알바'를

Views: 11

Comment

You need to be a member of On Feet Nation to add comments!

Join On Feet Nation

© 2024   Created by PH the vintage.   Powered by

Badges  |  Report an Issue  |  Terms of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