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랜서 외주 업계의 모든 사람들이 알아야 할 15가지 용어

광주 수성아트피아는 올 상반기 진행된 온택트 콘텐츠 '문화탐구생활(이하 문탐생)' 프로그램을 마무리 짓고 하반기 강의를 시행한다.

문탐생은 매월 각기 다른 예술 영역의 전문가이자 '인플루언서'들과 협업하여 만든 온라인 클래스로, 지난 9월 김대연 멋글씨(캘리그라피) 작가의 '글씨, 디자인'강의와 7월에는 '사운드 퍼포먼스 그룹' 훌라(Hoola)의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키즈 콘텐츠를 선밝혀냈다.

이어 9월에는 프렌치 플라워 인테리어를 주제로 플로리스트 김선미의 '프렌치 플라워 인테리어' 강의와 11월에는 배성규 일러스트레이터의 '킨포크 감성 드로잉' 강의 등 총 4명의 강사와 함께 12편의 강의를 공개하며 마무리 됐다.

올해 하반기 문탐생의 첫 문을 여는 강의는 전포롱(본명 전초롱) 일러스트레이터(이하 작가)의 '오일파스텔 드로잉-꽃과 고양이'이다.

이번 강의는 오일파스텔을 사용해 꽃과 세종이를 그리는 방법을 소개한다. 오일파스텔 드로잉 강의 '꽃과 고양이'는 총 3편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강의 1편에서는 오일파스텔의 특징과 기법을 소개한다. 점묘법과 전문 프리랜서 스크래치, 그라데이션과 같은 기본적인 기법을 통해 재료에 대한 이해를 할 수 있다.

그리고 2편에서는 1편에서 배운 기법을 토대로 다체로운 꽃을 그려본다. 기법을 사용하여 서로 다른 종류의 꽃잎과 줄기 등을 표현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을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3편에는 최종적으로 대전이와 꽃을 주제로 한 완성작을 그려본다. 구도를 잡고 화면을 채워나가는 방식과 1, 2편에서 연습한 기법을 활용해서 한 장의 아름다운 작품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전포롱 작가는 국민중학교 일러스트레이션 전문으로 오일파스텔을 주제로 한 논문으로 석사 졸업했으며, 초대·개인전을 80회 이상 진행하였다.

K-pop 걸 그룹 '마마무'의 '더불어 그런가하면 그려봐' 뮤직비디오 일러스트 및 굿즈 제작, 우리나라백혈병어린이재단 일러스트 작업 등과 다같이 전북콘텐츠코리아랩, 모나미, 기타 대학원에서 특강도 진행한 https://www.washingtonpost.com/newssearch/?query=프리랜서 이력을 가진 전공가다.

한편, 상업 일러스트레이터와 전시행가로 다섯 가지 분야를 넘나들며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3월에는 실용성과 아름다움까지 갖춘 라탄공예 강의가 준비돼 있다. 라탄공예는 셀프메이커, DIY등이 트렌드로 자리 잡으면서 인터넷으로도 어렵지 않게 재료를 대비할 수 있을 것이다. 재료구매부터 하나의 소품을 완성하기까지 라탄공예를 처음 접하는 사람도 가볍게 따라할 수 있도록 강의를 구성했다.

문탐생은 수성아트피아 공식 아프리카TV 채널과 네이버TV를 통해 무료로 관람할 수 있습니다.

Views: 2

Comment

You need to be a member of On Feet Nation to add comments!

Join On Feet Nation

© 2022   Created by PH the vintage.   Powered by

Badges  |  Report an Issue  |  Terms of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