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염소진액에 지치 셨나요? 당신의 사랑을 다시 불러 일으킬 10가지 조언

저들이 간편히 섭취할 수 있는 단백질 식품이지만, 간과하는 것이 있을 것이다. 바로 ‘칼슘의 왕’이란 이름이 붙은 우유다. 워낙 칼슘이 풍부해 뼈 건강에 좋다고 알려졌지만, 우유에는 단백질도 풍부하다.

매운 음식을 먹을 때 물이 아닌 우유를 먹어야 해소되는 이유도 우유 속 단백질 때문인 것이다. 동덕여대 식품영양학과 김형미 교수는 “매운맛을 떨어뜨리는 우유 영양소는 지방보다는 흑염소즙 단백질의 역할이 크다”라고 말한다. 우유에 있는 단백질과 지질의 결합 모습인 지질단백질(Lipoprotein)이 캡사이신을 녹여서 흘려보낸다고 볼 수 한다는 것. 그는 “매운맛을 없애는 데는 우유 속 지방 성분보다는 지질단백질의 유무가 더 의미 있게 작용한다”라고 이야기 했다.

◆ 우유 단백질 저런 효과까지?

건강에 이로운 대부분인 생리 활성물질이 사실 우유 단백질로부터 만들어진다. 우유를 마시면 우유 속 단백질은 여러 개 아미노산이 연결된 펩타이드 형태로 작게 분해되고 펩타이드는 다시 아미노산으로 분해돼 혈액을 따라 신체의 각 기관으로 이송돼 단백질을 합성하는 원재료로 사용완료한다.

우유에는 근육 단백질의 분해를 막고 단백질을 지속 제공하는 카세인과 근육 단백질의 합성을 향상하는 유청 단백질이 다량 포함돼 있어 근력을 키우는 데 도움을 준다. 우유 단백질의 40%를 차지하는 카세인 단백질은 아미노산을 구성하도록하고 칼슘과 인이 다량 포함돼 있다. 면역 조절작용부터 혈압상승억제 작용, 항균 작용, 항산화 작용, 진정 작용 등 다양한 효능이 있다.

유청 단백질은 며칠전 몇 년 새 많은 관심을 받고 있을 것이다. 끓인 우유에 나타나는 하얀 막 ‘유청’에서 단백질 성분만 뽑은 것이 유청 단백질이다. 유당이 흔히 제거된 상황여서 우유를 소화하지 못하는 유당불내증이 있는 사람도 무리 없이 섭취할 수 있습니다.

유청 단백질은 소화기관 감염 및 장점막염증 개선, 영아기 알레르기 개선, 노년층 건강 증진 등 수많은 효과가 있다. 식욕을 조절하는 호르몬을 분비해 포만감을 증가 시키고 음식 섭취량을 감소시키는 역할을 된다. 몸 안의 흡수가 빨라 공복인 아침이나 운동 전후에 섭취할 수 있다. 식단에 유청 단백질을 추가하면 지방량에는 변화가 없지만 린 덩어리라고 불리는 체지방 질량이 늘어나면서 체성분이 개선끝낸다는 테스트 결과도 있습니다. 다이어트 외에도 우울증 치유 및 대장암 전립선암 등을 예방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 어린이 성장&노년기 건강에 필수

국가적으로 다체로운 공부의 말을 빌리면, 우유는 어린이 발달과 노년기 건강과 밀접한 연관성이 있습니다. 학술지 《사이언티픽 리포트(Scientific Reports)》에 실린 하버드대 보건대학원과 괴팅겐대 공동테스트팀의 논문에 따르면, 우유 섭취가 아이의 저체중 위험과 발달 저해 위험을 낮췄다.

우유가 어린이 발달에 긍정적인 효과를 끼치는 것은 단백질과 칼슘 등 우유에 배합된 수많은 영양소 덕분으로 분석됐다. 우유에 배합된 단백질과 지방에는 양질의 필수 아미노산이 함유돼 있어 면역체계를 강화도와준다. 특별히 어린이의 발달, 두뇌 발달, 면역성 증진, 신경계조직? 두뇌 성장에 이바지된다.

강북삼성병원 가정의학과 https://en.search.wordpress.com/?src=organic&q=흑염소진액 강재헌 교수는 “유년기 아이들의 튼튼한 성장을 위해서 가장 중요한 영양소는 단백질과 칼슘이다. 단백질은 뼈와 근육의 주재료이기 때문에 유년기 아이가 자라는 데 필수다”라고 전했다. 교수는 이어

Views: 5

Comment

You need to be a member of On Feet Nation to add comments!

Join On Feet Nation

© 2024   Created by PH the vintage.   Powered by

Badges  |  Report an Issue  |  Terms of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