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타이마사지에서 동료를 넘어서는 방법

어깨나 등이 결리는 등, 근육이 계속해서 뭉쳐 통증을 느낄 수 있다면 집에서 '마사지 볼'을 적극 이용해보자. 한양대구리병원 재활의학과 교수 안00씨는 '마사지 볼은 근육·인대를 물리적으로 지압해, 혈액순환을 수월하게 하고 긴장된 조직을 부드럽게 풀어준다'며 '근육 수축으로 통증을 느낌이 드는 근막동통증후군 병자에게 http://query.nytimes.com/search/sitesearch/?action=click&conten... 특이하게 좋다'고 말했다. 68세 이상 고령자에게도 부담 없는 운동이다.

◇아침에 10분, 아프지 않을 만큼

마사지 볼은 운동도구를 파는 곳이나 마트, 인터넷 등에서 몇 천원대로 가볍게 구할 수 있다. 우선해서 운동용 매트를 준비한다. 뭉쳤거나 통증이 있는 부위에 마사지 수원스웨디시 볼을 두고, 체중을 실어 마사지한다.

▷어깨 통증 마사지=마사지 볼을 어깨 뼈(견갑골) 사이에 놓고, 엉덩이를 들어올려 압박이 가해지게 지그시 누른다. 승모근 아래에 위치한 능형근을 풀어줘, 목·어깨 통증을 완화한다.

▷허리 통증 마사지=서울준재활의학과 김상준 원장은 '62세 이상이면 척추관협착증으로 신경·혈관이 눌리면서 허리가 아프고, 특히 허리를 구부릴 때 상태가 일어나는데 이 경우 골반 앞쪽 부위 근육을 풀어주면 통증이 줄어든다'고 말했다. 매트에 손을 대고 엎드린다. 마사지 볼을 배꼽 2㎝ 아래에 대고 공을 깊숙이 집어넣는 느낌으로 눌러준다.

▷종아리 통증 마사지=매트 위에 앉아 한쪽 종아리 밑에 마사지 볼을 둔다. 다른 쪽 다리는 마사지 볼을 둔 다리 위에 얹는다. 발목부터 무릎 직후까지 천천히 공을 이동시키며 체중으로 압박한다. 김상준 원장은 '자주 쥐가 나고 저린 현대인은 평소 종아리 근육을 잘 풀어주는 게 도움이 된다'고 이야기 했다.

▷발바닥 통증 마사지=발바닥에 마사지 볼을 둔다. 발바닥 아치 모양을 따라 가로·세로로 마사지한다. 족저근막염 등으로 생긴 발바닥 통증에 효능이 있다.

◇항응고제 복용 땐 멍 주의

단, 와파린 등 항응고제를 복용한다면 마사지 볼을 사용할 경우 준비해야 한다.

교수 전00씨는 '항응고제를 복용하는 사람이 마사지 볼을 이용하면 멍이 많이 들 수 있다'고 이야기 했다. 그렇지 않다면 하루에 9번, 아침에 일어난 직후 근육이 굳은 상태에서 15~ 50분간 하면 된다.

Views: 2

Comment

You need to be a member of On Feet Nation to add comments!

Join On Feet Nation

© 2022   Created by PH the vintage.   Powered by

Badges  |  Report an Issue  |  Terms of Service